• 회원가입
  • |
  • 로그인
  • |
  • 장바구니
  • News
    뉴스 신제품 신간 Culture & Life
  • 강좌/특집
    특집 강좌 자료창고 갤러리
  • 리뷰
    리뷰
  • 매거진
    목차 및 부록보기 잡지 세션별 성격 뉴스레터 정기구독안내 정기구독하기 단행본 및 기타 구입
  • 행사/이벤트
    행사 전체보기 캐드앤그래픽스 행사
  • CNG TV
    방송리스트 방송 다시보기 공지사항
  • 커뮤니티
    업체홍보 공지사항 설문조사 자유게시판 Q&A게시판 구인구직/학원소식
  • 디렉토리
    디렉토리 전체보기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하드웨어 공급업체 기계관련 서비스 건축관련 업체 및 서비스 교육기관/학원 관련DB 추천 사이트
  • 회사소개
    회사소개 회사연혁 출판사업부 광고안내 제휴 및 협력제안 회사조직 및 연락처 오시는길
  • 고객지원센터
    고객지원 Q&A 이메일 문의 기사제보 및 기고 개인정보 취급방침 기타 결제 업체등록결제
  • 쇼핑몰
통합검색 " 매거진"에 대한 통합 검색 내용이 93개 있습니다
원하시는 검색 결과가 잘 나타나지 않을 때는 홈페이지의 해당 게시판 하단의 검색을 이용하시거나 구글 사이트 맞춤 검색 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CNG TV 방송 내용은 검색 속도 관계로 캐드앤그래픽스 전체 검색에서는 지원되지 않으므로 해당 게시판에서 직접 검색하시기 바랍니다
앤시스코리아,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ASK’ 참여 기업 모집
앤시스코리아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국내 창업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해외 시장 진출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2024년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 - ASK(애스크)'의 참여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기부의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은 정부와 글로벌 대기업이 협력해 창업기업의 혁신 성장을 도모하고 해외 시장으로의 진입 기회를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에는 중기부가 최대 2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총 11개 사의 글로벌 기업이 분야별 전문 서비스 및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종합 제공한다. 앤시스코리아의 ‘ASK(Ansys/Startup/Korea)’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5G+, 블록체인, 자율주행차와 전기수소차를 비롯한 모빌리티, 스마트 제조, 전자·전기, 설계, 지능형 로봇, 바이오, 드론, 스마트시티 등 미래 유망산업 분야의 창업 기업에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패키지를 지원해 생산성 혁신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우주·항공 분야의 창업기업도 지원 대상에 포함됐다.     앤시스코리아는 올해로 4년 연속으로 글로벌 기업 협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 올해 ASK는 전년보다 모집 기업 수가 늘어, 지난해 대비 5개사가 추가된 총 25개사를 선정 및 지원한다. 또한 신청 가능 업력도 7년에서 10년으로 확대되어, 해당 분야에서 2014년 2월 28일 이후에 창업한 기업이라면 누구나 ASK 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공학해석 솔루션 ‘앤시스 디스커버리(Ansys Discovery)’ 제공 ▲제품 개발에 필요한 교육·컨설팅 실시 ▲자사 발행 매거진 및 콘퍼런스 지원 등 혜택이 주어진다. 이외에 앤시스코리아는 ▲투자자 초청 기술 시뮬레이션 데모 ▲앤시스 주최 마케팅 행사 등에 우수 창업 기업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이다. 앤시스코리아의 박주일 대표는 "올해로 4년 연속으로 ASK 프로그램에 참여해 국내 유망한 창업기업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 특히 전년보다 모집 분야와 지원 대상을 확대 운영할 수 있게 되어 보다 큰 책임감도 느끼고 있다”면서, “앤시스의 역량을 바탕으로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패키지와 활용법 교육, 글로벌 행사 참가 등 기업들을 다방면으로 지원해 생산성 혁신은 물론 글로벌 시장으로의 원활한 진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작성일 : 2024-03-04
에픽게임즈, 리얼타임 종합: 메타버스와 2022년 트렌드 공개
에픽게임즈가 디지털 창작 생태계에 대한 2021년 성과 발표와 2022년 기술 분야를 예상하는 ‘리얼타임 종합: 메타버스와 2022년 트렌드’를 공개했다.   에픽게임즈는 메타버스가 리얼타임 3D 기술을 바탕으로 인터넷이 진화한 형태로 지속성, 발견, 중재, 커머스라는 특성이 존재하는 공유형 소셜 3D 세계가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한 메타버스의 중심에는 크리에이터들이 있고, 이들 모두가 메타버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마켓플레이스가 상호 연결된 허브에서 미래의 가상 세계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하는 개방적인 생태계를 구축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에픽게임즈는 에픽게임즈 사용자 계정이 현재 총 5억 개 이상이며, 포트나이트와 로켓 리그,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27억 개에 달하는 친구 관계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가상 세계에서 사회적 교류를 이어나가며 새로운 방식으로 게임, 음악, 영화, 예술 등을 즐기고 경험하는 현상을 반영한다.      메타버스 구축에 꼭 필요한 에픽게임즈 생태계의 다양한 기술 역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3D 경험을 구축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언리얼 엔진을 다운로드한 사용자 숫자 또한 크게 증가했다. 언리얼 엔진의 전체 다운로드 수는 2021년 한 해 동안에만 무려 40% 가까이 증가했다.    언리얼 엔진뿐만 아니라, 초고품질의 디지털 휴먼을 단 몇 분 만에 만들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무료 앱인 메타휴먼 크리에이터는 작년 2월에 공개된 이래, 이를 통해 100만 명 이상의 메타휴먼이 만들어졌다. 또한 사용자가 웹에서 직접 3D 콘텐츠를 검색, 편집, 구매 및 판매할 수 있게 해주는 플랫폼인 스케치팹은 작년 7월 에픽게임즈에 합류한 후 총 회원수가 700만 명을 돌파했다.    메타휴먼 크리에이터와 스케치팹과 더불어, 트윈모션, 아트스테이션, 리얼리티캡처, 에픽게임즈 스토어, 에픽 온라인 서비스 등 역시 에픽 생태계를 구성하는 핵심 서비스들로 꼽힌다. 2022년 공개될 예정인 언리얼 엔진 5의 정식 버전까지 더해, 에픽게임즈는 올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강력한 창작 생태계를 제공할 것이다.    한편, 언리얼 엔진은 2021년 한 해 동안 다양한 산업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먼저 게임 분야에서는, 기발표된 차세대 게임의 48%가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현재 스토커 2: 하트 오브 체르노빌, 드래곤 퀘스트 12: 선택받은 운명의 불꽃, 세누아의 전설: 헬블레이드 2 등 다수의 차세대 게임이 언리얼 엔진 5 얼리 액세스로 개발되고 있는 상태다.    영화와 TV 분야에서도 약진했다. 무엇보다 언리얼 엔진 기술이 필수적인 인카메라 VFX(ICVFX) 스튜디오의 성장이 두드러졌는데, 2020년에는 12곳 미만이었던 ICVFX 스튜디오가 현재 전 세계 250곳 이상으로 늘어났다. 2021년 한 해 동안 언리얼 엔진을 사용한 신작 영화 및 TV 프로젝트 수도 크게 늘어 전년 대비 약 150%를 기록했다.    건축과 자동차 산업 분야에서도 언리얼 엔진의 리얼타임 기술의 도입 및 활용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건축 분야에서는 언리얼 엔진을 렌더링 플랫폼으로 실험하는 커다란 변화가 일고 있으며, 건축 시각화 온라인 매거진 CG아키텍트가 2021년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설문 응답자의 50%가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건축가와 디자이너에게 손쉽고 고퀄리티의 건축 시각화를 제공하는 트윈모션의 다운로드 횟수는 작년 말 기준 100만 회에 달했다. 자동차 산업 역시 마찬가지다. 전 세계 상위 5개 자동차 브랜드는 심층적인 언리얼 엔진 플랫폼 통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기차 회사인 리비안의 R1T에는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한 HMI 운전자 디스플레이가 생산 중이며, 언리얼 엔진의 디지털 콕핏 시스템이 탑재된 GMC 허머 EV(GMC Hummer EV)는 연내 출시될 예정이다.    라이브 이벤트 및 방송 분야에서는, 지난 2년 동안 코로나 팬데믹으로 다수의 오프라인 라이브 이벤트가 중단되는 와중에 ‘매디슨 비어 콘서트’, ‘투모로우랜드 페스티벌’ 등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가상 이벤트가 개최됐다. 패션 산업 역시 ‘발렌시아가’, ‘게리 제임스 맥퀸’을 포함한 다수의 패션 브랜드에서 디지털 의류 제작이나 패션쇼 등에 언리얼 엔진과 버추얼 프로덕션을 활용했다.   이러한 기술 발전 속에서 에픽게임즈는 메타버스와 함께 올해 주목할 기술 트렌드를 예상했다.   먼저, 트랜스미디어 캠페인이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트랜스미디어 캠페인은 동일한 디지털 에셋을 여러 마케팅 활동에  그대로 사용하는 것은 물론 현실에도 반영하는 작업으로, 인게임 의상과 똑같은 의상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한 발렌시아가의 포트나이트 크로스오버 캠페인이나, 포트나이트에서 페라리 296 GTB에 탑승하고 주행해볼 수 있었던 페라리(Ferrari)의 테스트 드라이브 이벤트가 이에 속한다.   또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2022년 리얼타임 3D 혁명을 이끌 원동력으로 꼽았다. 지난 2년 동안 지속된 팬더믹으로 인해 원격 협업에 대한 수요가 급속도로 증가해왔는데, 에픽게임즈는 아마존 웹 서비스나 마이크로소프트의 애저, 구글 클라우드 등을 통해 언리얼 엔진이 실행되게 되면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게 되므로, 전통적인 콘텐츠 제작 방식의 대안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가장 강력한 리얼타임 3D 기술인 언리얼 엔진에 대한 관심은 최근 몇 년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메타버스를 위한 필수 창작 툴로서 전 산업에서  경쟁적으로 활용되면서 그 도입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이라면서, "메타버스의 중심에는 크리에이터가 있을 것이며, 이를 위해 에픽게임즈는 크리에이터 누구나 메타버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적이고 진보된 창작 툴들로 생태계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역동적이고 서로 연결된 세상을 만드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일 : 2022-02-17
어도비, 애플 M1 맥용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 라이트룸 클래식 공개
어도비가 애플 M1맥(Mac)을 지원하는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 인디자인(Indesign), 라이트룸 클래식(Lightroom Classic)을 공개했다. 앞으로 편집자와 디자이너 및 크리에이터는 M1칩을 탑재한 최신 맥 환경에서 한층 향상된 성능의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Creative Cloud)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더욱 빠르게 원하는 작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12월 공개된 애플 M1 맥용 프리미어 프로의 퍼블릭 베타 버전은 프로젝트 생성부터 내보내기에 이르기까지 파이퍼(Pfeiffer)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 동급 설정의 인텔 기반 시스템보다 평균 77% 더 빠른 작업 속도를 보이며, 원활한 편집 환경을 지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파이퍼(Pfeiffer)의 테스트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 M1용 프리미어 프로 베타는 파일 가져오기부터 재생, 내보내기까지 전반에 걸쳐 향상된 기능을 드러냈다. 일례로 XAVCS 4K 형식의 영상을 가져올 때 유사하게 구성된 전 세대 시스템 보다 187% 빠른 성능을 보였고, 프로레스 422(ProRes 422)로의 인코딩 속도도 129% 가량 빨랐다. 60fps의 아이폰 4K 영상과 같은 까다로운 압축 포맷 또한 프리미어 프로 타임라인에서 원활하게 재생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뿐만 아니라 어도비 인공지능 기술인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 기반의 장면 편집 감지(Scene Edit Detection) 기능도 동일 사양의 인텔 기반 시스템보다 최소 430% 더 빠른 성능을 보였다. 애플 M1을 네이티브로 지원하는 프리미어 프로는  현재 베타 버전으로 테스트해 볼 수 있다.  애플 M1용 프리미어 프로 베타_애플 M1 맥북 프로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와 인디자인 애플 M1칩을 탑재한 맥(Mac) 에서 네이티브로 구동된다. 이를 통해 일러스트레이터 사용자는 전체적으로 인텔 기반에 비해 65% 향상된 성능을, 인디자인 역시 비슷한 수준인 59% 향상된 성능으로 작업할 수 있다. 특히 일러스트레이터의 경우 복잡한 벡터 편집을 위한 스크롤 성능이 390% 높아지는 등 작업을 한결 빠르게 이어갈 수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인디자인은 e북, PDF, 매거진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의 보다 빠른 제작과 게시를 돕는다. M1기반 맥 지원을 통해 특히 많은 그래픽이 담긴 파일을 열거나 텍스트가 많은 다량의 페이지 문서를 편집할 때 디자이너는 기존보다 탁월하게 향상된 성능과 속도를 경험할 수 있으며, 어떤 작업에서도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  라이트룸 클래식도 이제 바로 M1칩을 장착한 맥에서 더욱 빨라진 속도로 경험할 수 있다. 애플 M1에 최적화된 라이트룸 클래식은 시작, 가져오기, 내보내기, 루페 뷰(loupe view) 등 전반적인 기능에서 2배 가량 개선된 성능을 보인다. 더불어 3배 이상 향상된 초고해상도(Super Resolution) 기능으로 보다 정교하고 지능적인 사진 작업도 지원한다. 
작성일 : 2021-06-10
캐드앤그래픽스 홈페이지 사이트맵
캐드앤그래픽스 홈페이지 사이트맵입니다. 이용시 참고 바랍니다.   News     ㆍ기계분야 뉴스     ㆍ건축분야 뉴스     ㆍ그래픽분야 뉴스     ㆍ기타분야 뉴스     ㆍ신제품     ㆍ신간      ㆍCulture & Life       강좌/특집     특집     ㆍ기계특집기사     ㆍ건축특집기사     ㆍ그래픽특집기사     ㆍHW/시스템 특집기사       강좌     ㆍ범용 CAD 활용강좌     ㆍ기계관련 활용강좌      ㆍ건축관련 활용강좌     ㆍ그래픽관련 활용강좌          자료창고     - 프로그램/유틸리티     - 도면/예제     - 문서자료     - 세미나자료     - 갤러리     리뷰     ㆍ기계 소프트웨어 리뷰     ㆍ건축 소프트웨어 리뷰     ㆍ그래픽 소프트웨어 리뷰     ㆍ시스템 리뷰          매거진(캐드앤그래픽스)     ㆍ목차 및 부록보기     ㆍ잡지 세션별 성격     ㆍ뉴스레터          - 정기구독 안내     - 정기구독 하기       행사/이벤트     ㆍ행사 전체보기     ㆍ캐드앤그래픽스 행사(주최/주관)       CNG TV     ㆍ방송 리스트     ㆍ방송 다시보기     ㆍ공지사항       커뮤니티     ㆍ업체홍보     ㆍ공지사항     ㆍ설문조사     ㆍ자유게시판     ㆍQ&A 게시판       구인구직     - 구인     - 구직/프리랜서/프로젝트     - 취업및교육소식       디렉토리     ㆍ디렉토리 전체보기     ㆍ소프트웨어 공급업체     ㆍ하드웨어 공급업체     ㆍ기계관련 서비스     ㆍ건축관련 업체 및 서비스     ㆍ교육기관/학원     ㆍ관련DB     ㆍ추천사이트       회사소개     ㆍ회사소개     ㆍ회사연혁     ㆍ출판사업부     ㆍ광고안내     ㆍ제휴 및 협력제안     ㆍ회사조직 및 연락처     ㆍ오시는 길     마이페이지     ㆍ회원정보수정및탈퇴     ㆍ구독정보     ㆍ기타구입정보(단행본, pdf 등)     ㆍ포인트/캐시 내역     ㆍ포인트 이용안내     ㆍ캐시충전       고객지원센터      ㆍ고객지원 Q&A     ㆍE-메일 문의     ㆍ기사제보 및 기고     ㆍ개인정보 취급방침     ㆍ기타결제       회원가입       ㆍ회원가입     ㆍ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쇼핑몰 ㆍ단행본 및 기타 구입    
작성일 : 2021-02-08
에픽게임즈, 2020년 성과 및 2021년 트렌드 예상 발표
에픽게임즈가 언리얼 엔진의 2020년 성과 및 2021년 기술 변화를 예상하는 ‘인터랙티브 3D의 성장과 2021년 떠오르는 트렌드’를 공개했다. 언리얼 엔진의 2020년 주요 성과를 나타내는 숫자들을 살펴보면, 먼저 게임 분야에서 스토커 2, 호그와트 레거시, 반지의 제왕: 골룸 등 2020년 말까지 발표된 차세대 콘솔 기기용 게임의 절반 정도인 46%의 게임들이 언리얼 엔진으로 제작되고 있다. 영화와 TV 분야에서는 언리얼 엔진을 사용했거나 사용 중인 영화 및 TV 프로젝트들이 2020년을 기점으로 2배가 되었다. ‘더 만달로리안’, ‘웨스트월드’, ‘황금나침반’ 등의 유명 드라마와 ‘콜 오브 와일드’, ‘마녀를 잡아라’, ‘징글 쟁글’과 같은 영화 작품들이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버추얼 프로덕션 기법을 통해 제작됐다. 또한, ‘더 웨더 채널’에서는 생방송 기상 뉴스에 언리얼 엔진을 활용하고 있으며, 여러 뉴스 채널에서 언리얼 엔진 기반 솔루션으로 미국 대선을 중계하기도 했다. 건축, 엔지니어링 및 건설(Architecture, Engineering & Construction, AEC)에서는 초고속 렌더링 성능을 위해 언리얼 엔진을 선택했다. 건축 시각화 온라인 매거진 CG아키텍트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렌더링 엔진을 테스트하는 응답자의 43%가 언리얼 엔진을, 22%가 트윈모션을 실험 중이라고 밝혔다. 트윈모션의 설치수는 138%가 증가했으며, 트윈모션 미디어 익스포트 횟수는 2060만 번 이상을 기록했다. 자동차 업계에서도 언리얼 엔진은 리얼타임 기술로 디지털 혁신을 일으키는 핵심 역할을 맡고 있다. 최상위 자동차 업체 10곳 중 9곳이 마케팅 에셋을 관리하는 용도뿐만 아니라 설계와 교육, 시뮬레이션, HMI 개발을 위한 데이터 모델 채택 등 자동차 공정의 모든 단계에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고 있다. 2020년의 성과를 돌아본 에픽게임즈는 올 한 해 기술 트렌드도 예상했다. 먼저, 버추얼 엔터테인먼트의 붐이 2021년 이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오프라인에서 진행이 어려운 대면 경험을 온라인에서 찾기 시작하면서 버추얼 엔터테인먼트가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이끌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한, 명품 브랜드 발렌시아가가 신상 의류 컬렉션을 비디오 게임으로 선보인 것이나 페라리가 포르토피노 M 신차를 온라인으로 출시하는 등 점점 더 많은 기업이 신제품 출시를 위해 리얼타임 기술로 눈을 돌리고 있기 때문에 버추얼로 제품을 출시하는 트렌드 역시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마지막으로, 디지털 트윈의 영역 확장을 꼽았다. 디지털 트윈은 AEC나 자동차 업계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계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 AEC 업계에서 차세대 건축물과 스마트 도시를 개발하기 위해 디지털 트윈을 사용해왔는데, 2021년에는 재생 에너지 발전소 관리에서 항공/방위 산업의 하드웨어 성능 개선까지 거의 전 분야에 디지털 트윈이 응용될 조짐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지난 한 해는 언리얼 엔진의 리얼타임 기술이 커다란 발전을 이룬 한 해였다. 트래비스 스콧의 포트나이트 온라인 콘서트부터 만달로리안의 버추얼 프로덕션을 통한 새로운 영화 제작 방식에 이르기까지, 인터랙티브 3D 리얼타임 기술은 우리의 삶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면서, “지난 몇 년간 클라우드 컴퓨팅과 연결성, 인공지능과 자동화, 인터랙티브 및 몰입형 기술 부문에서의 거대한 발전이 이제 융합되어 산업 전반에서 혁신을 가져올 것이며, 이러한 변화의 중심에서 언리얼 엔진이 그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에픽게임즈 역시 계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일 : 2021-01-29
중소벤처기업연수원, 비대면 연수프로그램 KOSME Live 실시
FASSKER 최현석 대표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 연수 채널 ‘KOSME-LIVE’를 100여명의 중소기업인들이 시청하는 가운데 실시했다. KOSME-LIVE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교육여건이 더욱 불리해진 중소벤처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된 온라인 라이브(스트리밍) 연수 채널이다.  KOSEM-LIVE는 ‘코로나19 위기의 시대, 중소벤처기업 생존전략’이라는 테마로 총 3회에 걸쳐 실시된다. 첫 번째 강의날인 15일에는 “위기의 시대 디지털 혁신을 위한 CEO 열정”이라는 주제로 모바일 패션 소셜 매거진 패스커(FASSKER)의 최현석 대표와 미래의료학자로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선구자인 디지털헬스케어 파트너스 최윤섭 박사(대표)가 강사로 나섰다. 패스커는 기존의 평면적인 사진과 영상이 아니라 ‘패션 브랜드’가 원하는 3D, AR(증강현실),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의 화려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디지털 분야와 거리가 있어 보이는 패션산업을 디지털혁신을 통해 선도하고 있다. 이러한 혁신을 통해 패스커는 최근 투자자들의 관심과 투자유치(8억원)에 성공함과 동시에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사업에도 선정되었다. 최현석 대표는 이날 강의를 통해 이러한 패스커의 디지털 혁신노력과 함께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일어나고 있는 디지털 혁신을 설명하여 중소벤처기업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블루오션을 창출할 수 있다고 피력하였다.    최윤섭 박사   두 번째 연사인 최윤섭 박사는 헬스케어 산업에서 일어나고 있는 다양한 디지털 혁신에 대해 설명하며, 최근 주목받고 있는 국내외 헬스케어 관련 스타트업들을 소개하며 수강생들의 큰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최근 코로나 19사태로 인해 헬스케어 산업의 디지털 혁신이 가속화되고 있고 의료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데이터를 활용하는 정부의 산업지능화 노력을 당부하였다. 박윤식 중진공 중소벤처기업연수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산업 전 분야에서 디지털 대전환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우리 중소벤처기업이 이러한 전환의 시기를 기회로 삼아 도약과 혁신의 계기로 삼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OSME-LIVE 2회차 과정은 오는 5월 22일 오후 2시에 온라인으로 실시되며, 전체 과정은 산업지능화를 선도하는 한국스마트제조산업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작성일 : 2020-05-18
에픽게임즈, ‘언리얼 빌드: 건축 2019’ 12.17(화) 개최
에픽게임즈 코리아가 건축 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행사인 ‘언리얼 빌드: 건축 2019’를 12월 17일,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건설공제조합 본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언리얼 빌드: 건축 2019’는 일반산업 분야 중 건축 업계에서의 언리얼 엔진을 통한 혁신적인 사례부터 고퀄리티의 실시간 시각화 및 인터랙션 콘텐츠 제작법까지 관련 종사자들을 위한 세션들로 진행될 예정이다. ‘언리얼 엔진을 통한 AEC 분야의 혁신’ 세션에서는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디지털 트윈이 전 세계 건축 분야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디자인에서부터 제품 판매 그리고 관리에 이르기까지 건축 전반에 걸쳐 활용된 다양한 언리얼 엔진 사례를 통해 인사이트를 공유할 계획이다. ​‘트윈모션을 활용한 건축 설계 사례 소개’ 세션에서는 현재 신축 중인 상가주택 청연재의 건축 설계 및 시공 과정에서 트윈모션과 언리얼 엔진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를 소개하고, 스케치업과 트윈모션의 워크플로를 중심으로 실제 사용 방법을 배워보는 세션이다.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건축 시각화 및 실시간 인터랙션 제작하기’ 세션에서는 언리얼 엔진에서 완성도 높은 신을 만들기 위한 전반적인 워크플로를 설명하고, 레빗(Revit)에서 만든 데이터를 언리얼 엔진으로 임포트하여 프로시쥬얼하고 인터랙션이 가능한 신을 만들어본다. 마지막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국내 건축 분야 사례’ 세션에서는 건축 시각화 토털 솔루션 회사 레이존이 국내 유수의 아파트 재건축 및 분양에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사례와 HMD 콘텐츠와 터치 스크린 콘텐츠 개발 사례 등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건축 제작 사례를 소개하고, 효율적인 워크플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한편 현장에서는 강연 외에도 직접 관련 기능이나 콘텐츠 데모를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도 운영될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트윈모션, 건축 데모, VR 건축 데모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건축 시각화 온라인 매거진 CG아키텍트 설문조사에서도 현재 사용 중인 실시간 렌더링 엔진 1위, 향후 도입할 엔진으로도 언리얼 엔진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듯이, 건축 분야에서의 언리얼 엔진이 가장 인기있는  실시간 렌더링 툴로 도입되고 있는 만큼 국내 건축 종사자들만을 위해서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오프라인 렌더러나 실시간 렌더러를 사용하시는 분들, 언리얼 엔진으로 고퀄리티 건축 시각화와 VR/AR 등의 몰입형 경험을 제작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언리얼 빌드: 건축 2019’에 많은 참석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언리얼 빌드: 건축 2019’은 무료이며 온오프믹스에서 사전등록 진행 중이다.
작성일 : 2019-12-02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연구소, 지난 50년 동안 가장 큰 영향을 준 50대 프로젝트 발표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연구소(Project Management Institute, 이하 ‘PMI’)가 ‘가장 영향력 있는 프로젝트(Most Influential Projects)’ 목록을 통해 지난 50년 동안 가장 주목할 만하고 가장 영향력이 큰 50대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이는 PMI가 매긴 동종 최초의 순위표로 지난 50년 동안 일어났던 가장 영향력 있는 프로젝트를 세상에 널리 알리고 프로젝트 매니지먼트가 어떻게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꾸는 데 도움을 주었는지를 부각시키고 있다. 가장 영향력 있는 프로젝트 목록은 기술에서 의료, 인프라, 건축, 금융 및 엔터테인먼트에 이르기까지 각 분야와 전체 비즈니스 환경을 변혁시킨 프로젝트들을 인정하고 있다. 수상작에는 아폴로 11호, 보잉747 항공기 및 인간 게놈 프로젝트는 물론 노르웨이의 스발바르 국제 종자 저장고(Svalbard Global Seed Vault), 중국의 탱저 사막 태양열 파크(Tengger Desert Solar Park)와 같이 사람들의 눈에 띄지 않는 대성공작 등 상징적인 업적들이 포함되어 있다. 수상작은 PMI 지부 리더 및 회원과 학계 및 업계 전문가 등 글로벌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커뮤니티의 400여 리더들이 1000개가 넘는 큰 영향을 미친 프로젝트들 중에서 선정했다. PMI의 선구자적 지도자 팀이 수행한 최종 선발은 프로젝트 작업이 무엇을 가능하게 했는지 그리고 현재를 창출하는 데 기여한 중심적 역할에 대한 영감을 반영했다.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연구소 소장 겸 CEO인 수닐 프라샤라(Sunil Prashara)는 “우리가 확인한 프로젝트들은 프로젝트 매니지먼트가 어떻게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변화시켰는지와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계속 변화시키게 될지에 관한 놀랄만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 목록은 우수한 프로젝트 실행이 과제를 해결하고 미래의 기회를 충족시키는 데 얼마나 중요한지 에 관한 PMI의 비전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 목록 선정은 PMI의 50주년 기념 대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프로젝트 매니지먼트가 지난 50년 동안 해온 중요한 역할을 인정하고 이런 전문성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를 세상의 널리 알리기 위한 것이다. 50대 프로젝트 목록 이외에도 다양한 지역과 산업을 망라한 14개 범주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10대 프로젝트도 발표했다. 수상작 전체 목록과 업계 및 지역 별 10대 프로젝트 목록은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또한 이 목록은 PMI의 수상 이력에 빛나는 PM 네트워크 매거진 인쇄본의 특별판에도 소개될 예정이다.
작성일 : 2019-10-14